대한건설협회, ‘SOC 투자·일자리 그리고 지역경제’ 토론회 개최

21일 13시 30분 국회의원회관서 진행···국회·정부·학계·업계 관계자 참석 예정

대한건설협회(회장 유주현)이 오는 21일 국회에서 ‘SOC 투자와 일자리, 그리고 지역경제’를 주제로 한 토론회를 개최한다.

국회 경제재정연구포럼이 주최하고, 대한건설협회 및 한국재정학회가 각각 후원하는 이번 토론회는 최근 정부의 생활밀착형 SOC 투자 확대 방침에 따라 국가, 국민, 건설산업 모두를 위한 최적의 대안을 찾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행사는 기조연설, 주제발표, 종합토론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기조연설은 황성현 한국재정학회장(인천대 교수)이 ‘한국재정학회가 바라보는 SOC 투자’를 주제로 발표한다.

주제발표는 ▲왜 지금 SOC인가? -지역인프라 현안과제와 핵심 SOC 100대 제안 ▲일자리 늘리고 지역 경제 북돋우는 SOC투자- SOC 적정 스톡을 중심으로를 주제로 김영덕 건산연 연구위원, 문외솔 서울여대 교수가 각각 연사로 나선다.

마지막 종합토론 순서에서는 이복남 건설산업혁신위원장(서울대 교수)를 좌장으로, ▲고광완 전라남도 기획조정실장 ▲박태원 두산건설 부회장 ▲안병윤 경상북도 기획조정실장 ▲이 영 한양대 경제금융학부 교수 ▲이상주 국토교통부 재정담당관 등이 패널로 참석해 다양한 의견을 개진한다.

한편 토론회에는 김광림, 장병완 국회의원, 안상수 예결위원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