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 둘러볼 만한 분양단지 ‘눈길’… 물놀이와 재테크 동시에 누린다

가족과 물놀이도 즐기고, 견본주택도 구경할 수 있는 ‘일석이조’

▲ 일신건영이 8월 위례신도시에서 분양하는 ‘더케렌시아 300’ 오피스텔 조감도.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해수욕장, 워터파크, 계곡 등 휴가지 인근 모델하우스에 관심이 높다. 휴가기간에 물놀이를 즐기는 동시에 사업지나 견본주택을 모두 확인할 수 있어 재테크를 원하는 수요자에게는 일석이조다.

업계에 따르면 7~8월 해수욕장, 워터파크, 계곡 등 피서지 근처에서 오피스텔 및 아파트 등 신규 단지의 모델하우스가 잇따라 선보일 예정이다. 보통 분양 비수기인 여름철에는 예비 수요자들이 피서지로 빠져나가면서 분양시장이 상대적으로 한산했으나 피서지 인근에서 사업장이나 견본주택을 구경할 수 있는 단지들이 있어 올 여름 모델하우스는 활기를 띨 전망이다.

일신건영은 오는 8월 위례신도시 일상 6-1-1, 6-1-2블록에 ‘더케렌시아 300’ 오피스텔을 분양한다.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12층 전용면적 23~29㎡ 총 300실 규모로 이뤄졌다. 이 단지의 홍보관은 서울 최대 규모 실내 워터파크인 ‘송파 파크하비오 워터킹덤’ 인근에 8월 개관할 예정에 있어 물놀이와 홍보관을 동시에 관람할 수 있다. ‘더케렌시아 300’은 위례신도시 송파권역에 조성되는 첫번째 오피스텔인데다 북위례에 위치해 개발에 따른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지하철 5호선 거여역이 직선거리로 약 700m 거리에 있어 이를 통해 광화문, 여의도 등 업무지역으로 한번에 이동 가능하다. 단지 인근에 ‘스타필드 위례’(12월 완공 예정)와 트랜짓몰이 자리잡고 있으며 대규모 수변공원과 업무시설용지도 모두 걸어서 이용 할 수 있다.

대우건설은 26일 경기 광명시 철산동 철산주공4단지를 재건축하는 ‘철산 센트럴 푸르지오’의 1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지하 2층~지상 29층, 7개 동, 총 798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323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광명스피돔 워터파크와 같은 지역에 견본주택이 있어 물놀이도 하고 집구경도 할 수 있다. 지하철 7호선 철산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있는 초역세권 단지로 서울 및 수도권 이동이 편리하다. 지하철 이용 시 가산디지털단지역까지 5분 내로 이동할 수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구 철산 주공4단지 부지는 철산역 주변 중심상업시설과 인접해 있어 생활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대림산업은 오는 8월 경북 영천 완산지구 도시개발구역 B-1, 2블록에 ‘e편한세상 영천’을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1층~지상 25층, 16개 동, 총 1210가구로 조성된다. 영천시 완산동에 조성 예정인 모델하우스는 영천 치산계곡 및 포항의 해수욕장과 가깝다. 단지는 영천역에 인접해 있어 오는 2019년 말 완공예정인 대구선 동대구~영천 구간 복선전철이 개통되면 영천역에서 동대구역까지 약 17분이면 도달 가능하다. 단지 주변에는 이마트 영천점과 영남대병원이 있고, 인근에 영천공설시장과 영천초교가 위치한다.

한신공영(주)은 7월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천진리 184-11번지에 ‘고성천진 한신더휴 오션 프레스티지’를 분양한다. 이 단지는 최고 26층, 전용면적 75~84㎡ 총 479가구로 조성된다. 분양홍보관은 속초해수욕장 인근에 설치됐고 모델하우스는 천진해수욕장 인근에 조성 예정으로, 해수욕장을 찾은 피서객의 눈길을 끌 것으로 보인다. 단지와 가깝게 천진해수욕장이 위치하고 동해바다 조망과 설악산 조망을 세대별로 다르게 누릴 수 있다. 또한 천진호를 비롯해 울창한 소나무숲과 산책로가 있어 자연과 함께하는 건강하고 여유로운 생활이 가능하다.

업계 관계자는 “휴가철을 맞아 워터파크나 바닷가 등 인기 피서지 인근에서 선보이는 단지에 대한 집중도가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실거주 혹은 투자 등 신규 분양에 관심은 많았으나 평소 시간을 내 견본주택이나 사업지를 찾기가 어려웠던 수요자라면 이번 휴가철을 적극 활용해 보는 것도 좋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