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관리원, 현장밀착 경영혁신 회의 개최···책임경영 강화

한국석유관리원이 지난 20일 충북본부 회의실에서 ‘현장밀착 경영(MBWA)혁신 회의’를 개최했다. 사진은 손주석 이사장(가운데)과 각 지역 본부장이 참석한 회의 모습.

한국석유관리원 손주석 이사장이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함으로써 ‘책임 경영’을 강화하기 위한 현장 경영 행보에 나섰다.

석유관리원은 지난 20일 충북본부 회의실에서 ‘현장밀착 경영(MBWA, Management By Walking Around)혁신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는 손 이사장이 취임 시 밝힌 경영방침 중 하나인 ‘현장밀착 경영’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번 혁신회의에는 손주석 이사장과 각 지역 본부장이 참석했으며, 앞으로 월 1회씩 본부별로 순회 개최될 예정이다. 이 자리는 본부별 주요 이슈와 애로사항을 직접 현장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등 CEO와의 열린대화 방식으로 진행된다.

무엇보다 회의 내용 중 추가 검토가 필요한 사안은 본사 관련부서가 심도 있게 조사하고 확인한 후 차기 회의에 피드백 함으로써 기관장의 책임경영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손 이사장은 취임사에서 “모든 문제의 답은 현장에서 찾고 경영환경 변화에 효율적이면서도 신속하게 대응하겠다”며 “먼저 임직원들에게 다가가 손을 내밀고 함께 호흡함으로써 임직원 모두가 자발적이고 즐거운 마음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힌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