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안전공단, 혁신성과관리워크숍 개최···사회적 가치 기여·국민 안전 향상 기대

▲ 시설안전공단이 지난 13일 혁신 성과관리 워크숍을 진행, 공단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실천과제 모색에 집중하고 있다.

한국시설안전공단(이사장 강영종)이 국민의 안전 향상이라는 공단 고유의 업무를 강화해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역량을 결집하고 있다.

시설공단은 지난 13일 혁신 성과관리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국민의 안전 향상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고, 혁신 성장을 뒷받침할 것으로 기대된다.

워크숍은 시설안전공단이 현재 수립 중인 혁신 실행계획에 대한 검토 및 내부와 국민을 통하여 도출된 혁신과제에 대한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된 자리로, 혁신 기획관, 내부 혁신위원 및 담당자등이 토론을 통한 자유로운 의견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먼저 혁신 계획에 대한 담당자의 설명 시간이 마련됐다. 이후 혁신성 및 성과 창출 여부, 사회적 가치 기여 여부 등을 기준으로 다양한 위원들의 의견이 제시됐다.

공단은 과제에 대한 통합 및 경쟁력 강화 방안을 국민 대표인 ‘국민 혁신추진단’의 의견을 반영하고 종합해 공단에 특화된 경쟁력 있는 혁신 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시설안전공단 강영종 이사장은 “공단 혁신의 지향점은 국민이며,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 확충 및 질 제고를 위해 고유 업무 공공성 강화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데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혁신 성과관리 워크숍은 혁신 관련 이슈가 있을 경우 수시로 실시되며, 지금까지 추진됐던 혁신 과제의 성과도 점검하는 의미 있는 기관의 혁신 연구모임으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