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데일리

현대산업개발 '수지 광교산 아이파크' 2만여 방문객 몰려 본문

부동산 뉴스/분양

현대산업개발 '수지 광교산 아이파크' 2만여 방문객 몰려

씨데일리 Main_Admin 2018.01.08 17:29


광교산·수지생태근린공원에 둘러싸인 숲세권 아파트

8~9일 청약접수, 11일 당첨자발표


▲ ‘수지 광교산 아이파크’ 견본주택 내부 전경.


현대산업개발이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동 산24-3 일원에 짓는 ‘수지 광교산 아이파크’ 견본주택에는 한파에도 불구하고 많은 인파가 모여들었다.


이 단지는 노인복지주택으로 수요층이 제한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난 5일(금)부터 8일(일)까지 삼일 간 2만여명이 방문할 정도로 분양열기가 뜨거웠다. 신분당선 라인에 위치한 용인 수지지구는 생활인프라 이용이 편리한데다 쾌적한 주거환경까지 갖췄기 때문이다.


특히 ‘수지 광교산 아이파크’는 시니어주택(노인복지주택)으로 분양하는 만큼 6070들의 관심이 높았다. 서울 강남구에 살고 있는 최상근씨(남/ 65세)는 “부부 둘이 살기에 지금 살고 있는 공급 158㎡이 너무 커서 중소형으로 다운사이징을 하려고 찾았다”며 “’수지 광교산 아이파크’는 광교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한데다 용인 수지구에 있는 대형마트나 백화점, 병원, 상점 등 생활인프라까지 수월한 점이 마음에 들어 청약을 넣어보려 한다”고 전했다.


실제 ‘수지 광교산 아이파크’는 광교산(582m)이 단지를 둘러싸고 있는 것은 물론, 단지 남측으로는 약 20만㎡ 규모의 수지생태공원이 위치해 있어 주거환경이 매우 쾌적할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생활인프라 이용도 매우 편리하다. 용인 수지구에 있는 이마트와 롯데마트를 비롯한 다양한 상업시설이 인접해 있다. 또 신세계백화점이 있는 분당선 죽전역이 차량으로 약 10분이면 이용이 가능하고, 현대백화점이 위치한 신분당선 판교역도 지하철로 쉽게 도달할 수 있다. 이밖에 수지구청을 비롯해 병원과 관공서 등도 인접해 주거편의성이 높다.


교통인프라도 잘 갖췄다. ‘수지 광교산 아이파크’는 신분당선 수지구청역을 쉽게 이용할 수 있어, 지하철 이용 시 2호선·신분당선 강남역까지 약 24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또 용인-서울간 고속도로 서수지IC 이용 진입이 수월하고, 경부고속도로가 인접해 신갈IC와 판교JC 등의 이용도 쉽다. 포은대로를 통해 분당-수서간도시고속화도로와 대왕판교로 등의 이용도 쉬워 서울을 비롯한 전국권역으로 이동도 수월하다.


‘수지 광교산 아이파크’는 내부 공간효율성도 뛰어나다. 견본주택에 설치된 주택형인 전용 75A㎡는 4베이 판상형 구조로, 공간효율성이 뛰어나다. 입주민 취향에 따라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알파룸과 부부침실에 넓은 드레스룸을 갖추고 있다.


전용 84㎡도 4베이에 알파룸까지 갖춘 판상형 구조다. 대형 드레스룸과 현관과 주방에 풍부한 수납공간이 갖춰져 있는데다 입주민 취향에 따라 연출이 가능한 알파룸도 들어서 있어 공간효율성이 뛰어나다.


아이파크만의 IoT시스템도 주목할 만하다. 우선, 아이파크 홈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조명, 가스밸브, 도어록, 일괄 소등, 엘리베이터 호출, 날씨 정보 등을 한번에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스마트폰으로 제어할 수 있는 홈네트워크 어플리케이션이 주어지며, 주차위치인식 및 주차유도시스템과 무인택배시스템, 세대 내 공기질을 측정해 알려주는 스마트 공기질 관리 시스템 등도 제공한다.


여기에 아이파크만의 노약자 안전확인서비스도 적용될 예정이다. 에너지 사용량 데이터를 활용, 과거와 현재를 비교해 이상정보를 감지해 입주민의 안전을 확인하는 서비스와 욕실 등에 내장된 도플러 센서로 화장실 사용 빈도 및 주기를 기록해 이상정보 발생시 감지하는 시스템을 적용할 예정이다.


이처럼 최첨단 시스템 적용된 ‘수지 광교산 아이파크’는 시니어주택으로, 청약통장이 없어도 만 60세 이상이면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또 거주지 제한 없이 전국 어디에서도 청약이 가능하며, 분양권전매제한의 규제도 적용 받지 않는다.


‘수지 광교산 아이파크’는 지하 6층~지상 8층 18개동 총 537가구로 이뤄진다. 이 단지는 전용 59~84㎡ 규모의 중소형 면적으로만 구성된다. 면적별로 살펴보면, △전용 59㎡ 48가구 △전용 75㎡A 80가구△전용 75㎡B 37가구 △전용 84㎡ 372가구다.


‘수지 광교산 아이파크’는 8~9일 양일간 청약접수를 실시할 예정이며, 당첨자 발표는 1월11일이다. 정당계약은 12~13일 양일간 진행된다. 또 수요층들의 자금부담을 줄이기 위해 중도금 무이자 혜택과 발코니 확장도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901번지(신분당선 동천역 2번 출구 앞)에 위치하며 입주예정일은 2019년 12월 예정이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